FAQ커뮤니티 > FAQ
중국현지 도착된상품 폐기상품에관하여~

안녕하세요

 

저희 타오마트를 믿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중국 현지 창고 물량이 많은 관계로 3개월이상되도록 2차(국제운임)결제 하지 않으신 

 

고객님 상품은 통보없이 폐기 됨을 말씀드립니다,

 

이에 차실없도록 결제 여부 확인하시고 꼭 3개월 안으로 물건 찾아 가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국제 이엠에스 반송건도 마찬가지로 반송되면 매고객님께 통보 전화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보후 3개월 이상 이에대한 조치가 없을시 무통보 폐기됨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국현지 도착상품 반품및교환에 관하여~

 

견적신청전 꼭 확인해주세요.

*첫째 : 구매완료, 제품현지도착인 상품은 심각한 하자가 없을 경우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둘째 : 판매자가 반품 및 교환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반품 및 교환이 불가능 합니다.

*셋째 : 한국에 이미 도착 후 판매자에게 과실이 있어서 판매자가 반품 및 교환을 동의하여도 반품 및 교환을 위해 발생되는 왕복국제배송료는 구매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넷째 : 중국 사무실에서 외관상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하자가 있었을 경우(완전히 다른 상품, 수량착오 등)는 과실 비율에 따라 적정한 배상을 해 드립니다.

*다섯째: 주문하신 상품의 좀 더 자세한 검품이 필요하실 경우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여섯째: 통관시 이미테이션(짝퉁,가품)으로 인하여 페기혹은 압수상태에 대해서는 타오마트에서 책임질수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일곱째: 중국현지 도착상품에 대해서 모든 제품(악세사리및저가상품외) 무료 실사 사진 촬영해드립니다,(메일혹은중국현지도착란을 꼭 확인하고 2차견적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저가 상품 구매시 꼭 확인하시고 주문바랍니다.

주문하시는 상품중에 저가이고 다품종으로 수량이 많은 상품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할때 일부 제품이 섞이거나 몇개씩 수량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품이 현지 도착 후 검품에 필요한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하여 자세히 해드릴 수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후 이런 상품은 검품 서비스 없이 바로 발송을 해 드릴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타오마트가 검품 서비스를 해 드릴 수 없음을 인정하시는 고객분들만 견적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견적을 의뢰하시고 입금해 주신 고객분들은 별도의 검품없이 발송해 드리는 것을 동의하시는 것으로 알고 구매대행을 해 드리겠습니다.

 

타오바오 판매자 신용도에대하여~

안녕하세요

 

타오바오 알리바바에서 주문할때 꼭 주의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아래 타오바오 판매자 신용등급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등급은 이렇게 나뉘여집니다,

 

아래 판매자는 신용등급 0으로 인하여 대행이 안됩니다,

 

 

이런판매자일경우 물건을 발송하지도 않고 발송했다고 하고 신용도가 없어 타오바오측에서도 어떻게 할수 없는 판매자입니다,

 

좋기는 아래 판매자 같은 신용도 높은 판매자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황관인 판매자 아니여도 최소 하트 3개이상인 판매자 또는 다이야몬드 판매자를 택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잘 선택하시고 견적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환및반품에관하여~

안녕하세요


물건 주문후 교환및 환불시는 먼저 판매자랑 대화를 나눠서 교환및환불이 가능할때만 교환환불 가능합니다 


 특히 알라비바일경우 도매판매자들이기때문에 교환환불이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한국에 물건 도착후 불량확인혹은 변심으로 교환혹은 환불시 판매자에따라 교환및환불가능하지만


교환및환불이 안될가능성이 크고또한한국에 도착된물건은 교환혹은 반품을 진행시 


판매자의 잘못이라도 국제택배비용은 모두 고객님께서 지불하셔야 되기때문에 


중국 현지 물건도착후 이미지잘확인하여 


 잘못된곳 발견시 담당자분들께 다시확인부탁해주시면 확인 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최대한 손님입장대로 교환반품진행해드리고싶지만 안되는경우가 가끔있기에 이점 양해 바라는바입니다,


항상 저희 타오마트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오바오 구글번역기 사용방법

 

 중국 구매대행 사이트의 전용 프로그램 사용하기

 

ww.google.com/chrome 

이 경우에도 사용자가 타오바오 등의 쇼핑몰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사고싶은 물건을 직접 고르는 과정은 필수적이므로  

각 구매대행 사이트에서는 타오바오와 같은 사이트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여주는 전용 프로그램(Active X형식의 일종의 전용 브라우져)을 제공한다. 

 

바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글로 타오바오를 이용할 수 있다 

 

 

 모 구대매행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져. 견적을 계산하는 간단한 메뉴도 제공해 주니 편리하다

 

그러나 한국어와 중국어의 어순이 달라 

한국어 번역이 상당히 어색한 부분이 많아  

물품에 대한 이해나 구매에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  

 

특히 물건의 색상이나 특징 등에 대한 부분의 오역은 쌩돈(?)을 투척하게 하는 주범이다.  

 

 

 

 개성 U가 볼록 튀어나와 남자?

 

2. 구글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하는 방법

이러한 구매대행 사이트의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요즘에는 인터넷 브라우져 자체에서 번역기능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브라우져가 Google의 크롬 브라우져이다. 

 

 

이 와 같이 사이트 바로 위에 번역을 위한 대화상자가 뜬다. 

기본적으로 한국어 사이트가 아닌 외국어 사이트에 접속하면 

 번역을 할 수 있는 대화창이 뜨며 쉽게 번역이 가능하다. 

 

타오바오 등 중국어로된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할 때  

크롬의 강력한 장점은 바로 번역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앞에서 말했듯이, 한국어와 중국어는 어순이 달라 문맥상 해석을 하면 어색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해석되는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 주면 매끄럽게 해석이 되는 경우가 많다

 

 

                                                                     ww.google.com/chrome                

 

 

                                               구글 크롬을 설치하시면 보다 좋은 쇼핑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타오바오 가입방법

 

 타오바오 가입방법입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을 했어요.

 

 

주황색 버튼 아래 작은 글씨로 회원 가입 단어가 있답니다.

 

 

클릭해 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자동가입 방지문자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자동가입 방지문자는 아이디에 커서를 올리면 나타난답니다.

 










썸투가 아이디를 입력하려 하니 이렇게 문자가 나온답니다.

 

 

간혹 이런 문자들은 알아보기 어렵게 나오는 경우가 있죠?

 

그런 경우 오른쪽에 새로고침 표시를 클릭해 다른 문자로 변경을 하거나,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해 들으면 된답니다.

 










입력란을 채웠으면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 번호를 문자 메세지로 받아야 해요.

 

 

1에서 국가를 선택하세요. 韓國을 선택하면 아래 입력란에 국가 번호가 자동으로 뜬답니다.


이제 2에 핸드폰 번호의 맨 앞의 0을 제외한 번호를 "-"없이 입력해야 하는데요


예) 010-1234-5678이라면 1012345678 입력


그리고 3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세 개의 문자 메세지가 오는데요.

 

 

 

이 중 두 번째 문자의 여섯 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된답니다.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으며, 표시해 놓은 단어를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로 간답니다.









왼쪽 상단의 회원가입을 위한 버튼이 있던 부분에 아이디가 표시되며 로그인 상태로 나온답니다.

 

 

 

그럼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왼쪽 상단의 자신의 아이디에 마우스 커서를 얹어놓으면 이런 창이 나타난답니다.

 

 

 

이 창에서 오른쪽 退出을 클릭하면 로그아웃이 된답니다.


 

중국지사 배대지 주소 입력방법

안녕하세요,

 

중국지사 배대지 주소 입력방법을 말씀드립니다,

 




모두 자세히 기재하여야 됩니다,

 

감사합니다,

타오바오 알리바바 중국현지배송료 필수확인








간이통관신청서 작성방법

 

 

간이통관신청서 작성방법 

작성후 서명하신후, 스캔하거나, 팩스, 우편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서는 세관에서 우편물로 수령하시게 되나, 먼저 작성하셔서 접수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간이통관신청서 다운로드
  

 

 .
 
  

 

이엠에스 통관신청서작성방법

 

 

 

 

 

위와 같이 EMS 행방조회 시 `통관검사대기`라고 나왔다면

당황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조금더 빨리 물건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

 

관세청 홈페이지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UNI-PASS` 페이지에서

인터넷 통관 신청을 할 수 있으나, 여기서는 메일을 통한 간이통관신청 방법을 소개한다.

참고로 개인, $1000 이하 일때만 간이통관신청을 할 수 있다.

 

 

 

 Step1> 통관번호 알기 

 

 

우체국 고객만족센터 1588-1300 전화해 트래킹 번호를 알려주면 6자리 통관번호를 알려준다.

일반적으로 문자로 통관번호를 알려준다고 하는데 받지 못했다면 전화해 문의한다.

 

 

 

 Step2> 간이통관신청 메일 보내기

 

 

6자리 통관번호를 알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아 메일을 작성 후 전송한다.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간이통관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는데,

굳이 작성하여 보낼필요는 없다. 간단히 아래와 같이 작성 후 메일을 보내도 처리된다.^^

※ 간이통관신청서 : rbtn_05_download.hwp

(1) 수신주소 : minwon9@customs.go.kr

(2) 메일제목 : 6자리 통관번호 기입 → 예) `XXXXXX (트래킹번호) 간이통관신청 건`

(3) 아래의 5가지 사항을 기입하여 별도 양식 없이 메일을 전송해도 된다.

   ① 통관번호

     → 우체국에서 확인한 6자리 번호 기입, 참고로 트래킹 번호도 기입

     → 내 생각에 굳이 Step1 처럼 우체국에 전화해 통관번호를 확인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관세청에 전화하니 통관번호 번호 보다 트래킹 번호를 물어보는 것 보면 아마도...

         예) 123456 (트래킹번호 AB123456789CD)

   ② 우편물내용

     → 구입한 물품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기입

         예) RC 자동차 조립 Kit 및 부분

   ③ 우편물가격

     → 이부분이 좀 중요하다.

         다운밸류를 할거냐? 정직하게 할거냐?

         경험상 빠른 처리를 위해서는 정직하게 구매한 리스트/금액 캡쳐하여 첨부가 좋다. ^^;;

         예) 사이트에서 구매한 내역(물품/금액) 캡쳐하여 첨부

     → RC 제품을 구매할 경우 완제품이냐 조립킷이냐에 따라 세금이 다르다.

         . 완제품(RTR 포함) : 관세 10%, 부가세 8% 적용

         . 조립킷, 부품 : 관세 10% 적용

         . 간이세율 20% 부가되지만, FTA 협정구가는 10%만 부과되므로

         직접 Open하여 확인하다 하지만, 조립킷이므로 아래와 같이 추가 기입을 한다.

         예) 구매 제품은 조립 Kit

              미국 구매로 한-FTA 협정 관제 적용 요청

   ④ 수취사유

     → 간단히 기입

         예) 개인 취미 생활에 의한 부품/Kit 구매

   ⑤ 성명 및 연락처

     → 이름, 핸드폰번호를 기입

         예) 홍길동, 010-1234-1234

 

 

 

 Step3> 접수 여부 확인하기

 

 

정상적으로 메일이 접수되면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회신이 바로 온다.

`[AUTO-RE] minwon9@customs.go.kr 님께 보낸 메일에 대한 자동 응답입니다.`

 

물론 걱정이 된다면 032-720-7400으로 연락하여(ARS 상당히 길다...ㅠ.ㅠ) 

간이통관신청 메일 보냈는데 확인해 달라면 친철하게 확인해 준다. 잘 접수되었다고...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하여 연락준다고 한다.

접수가 정상적으로 되면 1일 이내에 관세 납부 과련 문자가 전송된다.

 

 

 

 Step4> 관제 납부 하기

 

 

구매한 물건이 정상 간이통관 처리되었다면 관세 납부 안내 문자가 전송된다. ^^

납부세액은 농협가상계좌로 납부하거나 우체국 배달 시 현금으로 지급해도 된다.
세금안내, 납부방법은 문자메시지, 전화 등으로 사전에 연락이 온다. 아래와 같이...

 

 

 

 

관세를 관세납부전용계좌에 입금하고 몇 시간 후 EMS 행방조회를 하면 `통관검사대기` 다음인

`통관 및 분류` 단계로 넘어가고 국제우편물류센터에서 해당 지역의 우편집중국으로 물건을 발송한다.

다시 우편집중국에서 관할 우체국으로 발송되면 1~2일 후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다. ^^

 

 간이통관신청서 다운로드  http://www.customs.go.kr/kcshome/site/index.do?layoutSiteId=airport_post

 

 

>
검색